게임/게임공략

와쿠와쿠7 기술표 공략

마이94 2023. 7. 25. 1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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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쿠오 라이

게임의 주인공으로 기본이 잘잡혀 있다. 필살기가 다른게임의 모 캐릭터와 거의 같은데... 
체인이 넣기 쉽고 안정적인 것이 장점. 기본적으로는 이나즈마 캐논으로 견제, 뜨는 상대는 이나즈마 어퍼로 격추시키고 틈을 보아 하단 약킥 - 서서 강펀치 - 강화필살기 또는 와쿠와쿠어택 으로 이어지는 강력컴보를 넣어주자. 반격기로는 이나즈마 어퍼의 강화판을 추천하며, 이나즈마 크래쉬는 판정은 강하지만 발동이 느리고 막히면 반격은 피할 수 없다. 또 강화판이 아니면 연속기가 되지 않으므로 주의. 굉뇌 템페스트의 경우 연속기는 가능하나 대미지, 히트수 면에서 광뇌적격권에 비해 밀리니 되도록 광뇌 적격권을 사용하자. 체인으로는 하단 약킥 - 하단 강펀치 -하단 강킥 을 추천.

 

필살기 이나즈마 캐논
 ↓↘→ + P (공)(강)
 
이나즈마 어퍼
 →↓↘ + P (강)(버튼연타시 추가타 가능)
 
이나즈마 크래쉬
 ↓↙← + P (슈퍼 모드시에만 공중가능)(강)
 
도약
 CD 누른후 ↖ or ↑ or ↗
 


와쿠와쿠 어택 굉뇌 템페스트
 ←→↘↓↙← + CD
 
초력 광뇌적격권
 →←↙↓↘→ + CD
 


하라하라 어택 폭뢰 허리케인
 ↓↓ + AB or CD
 

 
마키바라 아리나

라이의 라이벌이자 애인...? 라이와 같이 기본이 잘잡혀 있다. 아리나빔의 충전가능한점을 이용하여 원거리에서 아리나빔을 연발하여 상대의 흥분을 유발하다 상대의 점프시 격추시키고 대쉬해 들어오면 아리나빔을 먹여주자. 상대가 쓰러지면 다시 멀리 도망가 위를 반복.(얍삽한 플레이가...^^) 권장컴보로는 대쉬 약킥 - 서서 강펀치 - 서서 강킥 - 강화판 아리나 토네이도 를 추천하며 강펀치에서 끊은후 아리나 카니발을 넣는것도 좋다. 체인은 하단 약킥 - 하단 강펀치 - 하단 강킥 과 대쉬 약킥 - 서서 강펀치 - 서서 강킥 × 2 등이 히트할 기회도 맣고 대미지도 적당한편. 반격용으로는 라이와 마찬가지로 아리나 크래쉬의 강화판을 추천.

필살기 아리나 빔
 ↓↘→ + P (공)(강)(충전가능)
 
아리나 토네이도
 ↓↙← + K (강)(버튼연타시 추가타 가능)
 
아리나 크래쉬
 →↓↘ + P (강)(버튼연타시 추가타 가능)
 


와쿠와쿠 어택 아리나 카니발
 →←↙↓↘→ + CD
 


하라하라 어택 아리나 스페셜
 ↓↓ + AB or CD, 발동시 레버 + 버튼
 

 
슬래쉬

멋진오빠(?) 슬래쉬. 몬스터 사냥꾼이라나...슬래쉬 샷의 견제를 주로 싸움을 하게 되는데, 사용이 까다로워 거리, 시간등을 맞추려면 상당한 연습이 필요할 듯. 하지만 익히면 상대를 아주 짜증나게 하는 공격을 펼칠수 있으니 익혀 놓자. 서서 약킥이 하단 판정이므로 이를 적극 활용하자. 히트하면 추가로 강킥이 들어간다. 의외로 지상, 대공 판정이 좋은 슬래쉬 다이나믹을 반격, 대공용으로 적극 활용하고 공중에서의 텔레포트로 상대를 혼란하게 하자. 텔레포트는 나올 때 약간의 경직이 있으므로 주의. 슬래쉬 배리어는 확실한 상황이 아니면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다크니스 러쉬는 판정 위력도 별로라 그다지 권장하고 싶지는 않다. 권장 컴보로는 서서 약펀치 - 하단 약킥 - 하단 강킥을 추천한다.

 

필살기 슬래쉬 샷
 ↓↘→ + P (강)
 
슬래쉬 배리어
 →↓↘ + P (강)
 
슬래쉬 다이나믹
 →↓↘ + P (강)
 
슬래쉬 텔레포트
 ←↓↙ + 버튼 (공)
 


와쿠와쿠 어택 다크니스 러쉬
 →←↙↓↘→ + CD
 


하라하라 어택 다크니스 윈드
 ↓↓ + AB or CD
 

 
티세 본브로즈

천재박사(?)의 로봇하녀. 인간이 되기위해 구슬을 모은다고...통상기의 활용이 빛을 발하는 캐릭터로 서서 강킥, 강펀치를 대공으로 사용 가능하며 리치가 긴 → + 펀치로 멀리 있는 상대를 견제 공격하자. 서서 약킥은 하단이 아니므로 사용에 주의하고 하단 약킥 - 강펀치 의 간단 쓰러뜨리기(?) 컴보로 상대를 놀려주자. 이것저것 휙은 티세의 주력 기술로 버튼을 누르는 시간에 따라 던지는 물건이 다른 조금은 황당한 기술이다. 약은 나오는 물건이 위에 표시되는 반면 강은 보이지 않으니 강으로 사용하는 습관을 들이자. 물론 나오는 타이밍을 익혀야한다. 찍찍, 쭉쭉 어택은 의외로 판정이 극악하여 상대가 회피하려 하다가 심심찮게 맞는 경우가 많다. 단 막히면 반격은 피할수 없으니 사용에 자제를 요한다. 찍찍은 마약(?)으로 상대의 체력을 갉아 먹고 쭉쭉은 상대의 체력을 흡수한다.(근데 상대의 체력은 줄지 않는다...황당) 초전자 광선은 상대의 점프를 예측하고 쓰면 대공으로도 쓸수 있으니 사용해보자.

 

필살기 이것저것 휙
 ↓↘→ + P (강)(공)(충전 가능)
 
찍찍 어택
 →↓↘ + P (강)
 
쭉쭉 어택
 ←↓↙ + P (강)
 
전자 광선
 ↓↘→ + K (강)
 


와쿠와쿠 어택 초전자 광선
 →↘↓↙←→ + CD 
 


하라하라 어택 초전자 이레이저
 ↓↓ + AB or CD
 

 
댄디 J 

현상금 사냥꾼, 나츠미와 고양이 램프를 데리고 보물을 찾아 나서는데...필살기는 많은데 알고보면 사실은 그게그거이다.(이런...) 통상기들의 속도가 빨라 잔발등의 잔기술로 견제하며 조금씩 체력을 갉아먹는식의 싸움이 주가 된다. 필살로프는 태풍맹타 까지 연계시에 상당한 대미지와 히트수를 자랑하므로 일단 필살로프가 히트하면 반드시 이어주자. 끝까지 넣는게 힘들면 연발불꽃에서 끊어도 좋다. 앉아 필살로프는 하단이므로 상대의 틈을 노려 적극 활용하자. 공중 필살로프는 왜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쓸데 없다. 경이 인체 발화권(기술 이름이 전부...^^;)은 하단인데다가 발동이 빨라서 기습으로 사용가능하고 강화판은 화려한(?) 연출이 나오니 애용하자. 컴보가 없는거나 마찬가지 인게 단점...

 

필살기 

필살로프 
 ↓↘→ + P (강)
 
필살로프 연발 불꽃
 필살로프 중 P
 
필살로프 강제 저기압
 필살로프 중 ← + P
 
필살로프 태풍맹타
 필살로프 강제 저기압 중 레버 1회전 + P
 
앉아 필살로프 
 ↓↘→ + K (강)
 
앉아 필살로프 연발 불꽃
 앉아 필살로프 중 K
 
앉아 필살로프 강제 저기압
 앉아 필살로프 중 ← + K
 
앉아 필살로프 태풍맹타
 앉아 필살로프 강제 저기압 중 레버 1회전 + K
 
공중 필살로프 
 공중에서 ↓↘→ + P (강)
 
공중 필살로프 연발 불꽃
 공중 필살로프 중 P
 
공중 필살로프 강제 저기압
 공중 필살로프 중 ← + K
 
공중 필살로프 태풍맹타
 공중 필살로프 강제 저기압 중 레버 1회전 + K
 
경이 인체 발화권
 →↓↘ + P (강)
 
나츠미 램프 던지기
 ↓↙←↓↙← + AB
 
램프 나츠미 던지기
 ↓↙←↓↙← + CD
 

와쿠와쿠 어택 대용량 정전권
 →←→←→ + AB
 
경천동지 은하격돌 떨어 뜨리기
 ↓↘→↓↙← + AB
 


하라하라 어택 대소멸 입자 가속권
 ↓↓ + AB or CD
 

 
마루룬

소녀와 야수...? 역시 생긴 것 만큼이나 파워풀한 캐릭터로 필살기 한방한방이 거의 타 캐릭터 초필의 수준에 이르는 무시무시한 괴력을 자랑한다. 하지만 맞출 기회가 별로 없기 때문에 확실한 틈을 잡아 공격하는 것이 중요하다. 견제로는 서서 강펀치가 좋고 서서 강킥은 대공기가 될 것 같은데 사용하기엔 약간 무리가 있는거 같으니...연구를 해보시길.(이런 무책임한...) 붕붕콥터의 강화판은 무적시간이 있으니 앞에서 얼쩡거리는 상대를 반격하는데 쓰자. 보디 프레스의 경우 발동, 속도가 빠른 반면 막히면 위험하니 사용에 주의를 요한다. 하라하라어택인 미라클 보이스가 예상외로 잘 맞으니 거리가 멀어지면 한번 써보자. 컴보로는 점프 약킥 - 약펀치 - 강펀치를 추천한다.

필살기 빙글빙글 펀치
 ↓↘→ + P (강)
 
보디 프레스
 ↓↙← + K (강)
 
붕붕 콥터
 →↓↘ + P (공)(강)
 


와쿠와쿠 어택 붕붕 태풍
 레버 1회전 + AB
 


하라하라 어택 미라클 보이스
 ↓↓ + AB or CD
 

 
폴리 탱크

세계 정복을 꿈꾸는 박사와 그의 몸종(?) 강아지...통상기가 강하지만 사용이 너무 난해해서 쓰기 어려운 캐릭터로. 익숙해 질려면 많은 수련이 필요하다. Z탄은 충전 시간에 따라 사정거리, 위력이 달라지므로 사용이 어렵지만 위력은 있는편. 스모크는 맞으면 잠시 기절하지만 맞을 일이 없으니 거의 쓸모 없다. 구로린 모구린(무슨 의미인지...?) 은 하단인 점이 장점이지만 막히면 상당히 괴롭다. 자이로 폭격은 이상하게도 방어가 힘들어 가끔 빛을 볼수 있는기술. 전체적으로 사용하기 어려운 캐릭터이다. 아...그리고 하라하라어택의 연출이 재미있으니 한번 보시길...

 

필살기 Z 탄 
 ↓↘→ + P (강)(충전가능)
 
도쿠도쿠 스모크
 ↓↘→ + K (강)
 
구로린 모구린
 ←↓↙ + K (강)
 


와쿠와쿠 어택 자이로 폭격
 ←↓↙ + AB
 


하라하라 어택 깜짝 폭탄
 ↓↓ + AB or CD
 

 
※ 보너스군과 페르난데스는 대전모드에서만 골라진다.

보너스 군
필살기 경습담
 ↓↘→ + P (강)
 
와권 폭풍각
 ↓↙← + K (강)
 
폭봉견
 →↓↘ + P (강)
 


와쿠와쿠 어택 초 작열대치륜
 →←↙↓↘→ + CD
 


하라하라 어택 소신 봄버
 ↓↓ + AB or CD
 

 
페르난데스
필살기 특대 킥 데스
 ↓↘→ + K (D 로 사용하면 앉아 발사)
 
특대 펀치 데스
 ↓↘→ + P (B 로 사용하면 앉아 발사)
 
날라 데스 데스
 →↓↘ + P (강)
 
점프 특대 킥 데스
 공중에서 ↓↘→ + D
 
때려봐라 데스
 ↓↙← + K (강)
 
버큐 데스
 중단 공격 히트 중 ↓ + P
 


와쿠와쿠 어택 폭발하기 데스
 →←↙↓↘→ + AB
 


하라하라 어택 구르기 데스
 ↓↓ + AB or C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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